충청남도 청소년참여기구 우수사례 공모전

예산군 우수청소년 참여기구 최우수상

(동양일보 천성남 기자) 예산군청소년운영위원회 ‘너나들이’와 청소년참여위원회 ‘예담’이 지난 17일 ‘2018 충청남도청소년참여기구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2년 연속 수상하는 기쁨을 안았다.

충청남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한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참여기구들의 우수한 활동 사례를 발굴해 청소년참여기구를 활성화하고자 개최됐으며 청양숭의청소년수련원에서 2018 충남도 청소년참여대회 ‘청소년愛빠지다’를 통해 시상했다.



이날 예산군청소년미래센터(센터장 남관수) 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 ‘너나들이’(위원장 이민서)는 최고상인 도지사상(최우수상)을, 예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이순희) 소속 청소년참여위원회 ‘예담’(위원장 조민서)은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장상(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너나들이’는 2017 청소년참여기구 연간활동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충청남도교육감상(우수상) 수상에 이어 올해 더욱 활발한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으로 충청남도지사상(최우수상)을 수상해 2년 연속 수상하는 기쁨을 안았다.



예산군청소년참여위원회 ‘예담’도 2015년에 이어 2017년, 2018년 꾸준히 우수사례로 선정돼 예산군 청소년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자치기구로 자리매김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너나들이’ 이민서 위원장(예산전자공업고3)은 “사명감을 가지고 남은 기간도 열심히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청소년운영위원회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예산군청소년복지재단 김선희 사무국장(교육체육과 청소년팀장)은 “청소년이 행복한 예산군을 만들겠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의견 하나하나를 소중히 청취하고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예산군청소년미래센터는 오는 12월 3∼15일 청소년운영위원회 ‘너나들이’ 3기를 모집한다. 청소년운영위원회 신청서는 예산군청소년복지재단 홈페이지(http://yesanyouth.or.kr/)와 이메일(y3384664@hanmail.net)이나 현장접수를 이용하면 된다. 예산 천성남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