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2차 충청권교육감정책협의회 개최

세종시교육청이 17일 상명대학교 천안캠퍼스에서 충청권 4개 교육청(세종․대전․충북․충남)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제2차 충청권교육감정책협의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동양일보 신서희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17일 상명대학교 천안캠퍼스에서 충청권 4개 교육청(세종․대전․충북․충남)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2018 2차 충청권교육감정책협의회'를 가졌다.

이번 협의회는'2018 충청권 교육혁신 한마당'행사에 앞서 올해 충청권 교육청이 추진한 공동사업의 성과를 살펴보고 내년도 협력방안을 모색해 보자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정책협의회는 먼저 지난 1차 정책협의회에서 의결돼 공동사업으로 추진한 충청권 학교자치체제 개발과 신규교사 선발제도 혁신 방안과 관련해 연구위원회로부터 연구 결과를 보고받았다.

연구 결과를 토대로 향후 교육과정·생활교육·학교운영·학교행정 분야에서의 교원 교육행정업무 경감 및 교육청과 학교간의 효율적 권한 배분 방안에 대한 논의를 구체화하기로 했다.

또한, 내년도에도 교육혁신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공동사업을 진행하되, 행사 중심에서 네트워크 운영 중심으로 사업들을 전환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전문가 네트워크는 교육과정전문가·미래교육전문가·교육행정전문가 포럼 중심으로 운영하고, 교육혁신 네트워크는 교원의 양성과 선발과정 개선에 관한 교·사대 혁신교육 체계 구축 및 충청권 교육과정 포럼 중심으로 운영하기로 했다.

정책협의회를 마친 후, 충청권 교육감들은 ‘마을 속에서 성장하는 학교’라는 주제 아래 진행된'2018 충청권 교육혁신 한마당'전시마당과 체험마당을 방문해, 마을교육공동체(혁신교육지구)의 실천 사례와 학생들의 교육활동 전시물을 관람하고, 혁신학교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바른 인성과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교직원들을 격려했다.

교육혁신 한마당에는 충청권 교원, 학부모 약 1500여 명이 참석해 혁신관련 분임 토론과 전시 부스 체험 등이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충청권 교육감들은 “사회와 시대의 발전에 따라 개성과 협력이 중요한 시대가 되었으며, 이를 위해 충청권 교육청의 협력, 학교와 마을의 협력이 필요하다”며, “이러한 충청권의 실천적 노력이 행복한 아이들, 새로운 학교를 구현하는 중요한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