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정래수 기자) 충남복지재단이 내년 7월 출범한다.

고일환 도 복지보건국장은 19일 복지정책 브리핑을 통해 “충남복지재단 설립안이 최근 행정안전부의 출연기관 설립심의위원회의 심의를 통과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복지재단 설립을 추진 8년 만에 결실을 보게 됐다"며 "저출산·고령화 문제 해결을 위한 복지정책 개발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현재 복지재단을 운영 중이거나 운영 예정인 시·도는 서울·부산·대전 등 9곳에 달한다.

충남복지재단은 사업 적정성, 지속가능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비용 대비 편익이 1.017로 기준(1.0)을 넘어 설립이 가능하다는 통보를 받았다.

도는 내년 2월 관련 조례를 제정, 설립 허가와 지정·고시를 거쳐 그해 7월 충남복지재단을 충남도 출연기관으로 출범시킬 예정이다.

충남복지재단은 이사회(12명)와 전문가·이해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자문위원회를 두며, 조직은 경영기획팀, 정책연구팀, 컨설팅인증팀, 지역네트워크서비스지원팀, 교육지원팀 등 5개 팀으로 꾸려진다.

충남도 소속 파견 공무원 2명 등을 포함해 모두 22명의 상근 인원으로 출범할 복지재단은 도와 각 시·군의 복지정책을 진단·분석해 문제점을 찾아내고, 충남지역 복지정책을 연구·개발하는 컨트롤타워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소요 예산은 기본재산 10억원, 인건비 15억원 등 모두 25억원이다. 도가 매년 15억∼20억원의 운영비를 전액 출연한다. 정래수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