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정래수 기자) 김소연 대전시의원(서구6.민주당)의 ‘폭로전’이 심화되고 있다.

김 의원은 20일 6.13 지방선거 불법 선거자금 강요 사건과 관련, “이 사건에 대한 검찰 수사가 시작되자 박범계 의원 측근들이 사건을 조직적으로 은폐하려 했다”고 폭로했다.

김 의원은 이날 시의회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금품요구 사건에 대해 검찰 수사에 협조하면서 진실이 밝혀지기를 기다렸지만, 수사가 진행되는 사이 박범계 의원 측근들이 조직적으로 사건을 은폐.왜곡하려고 시도해 또 다른 고통을 받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반성과 사과보다는 힘과 조직으로 저를 정신에 문제가 있는 사람 또는 거짓말쟁이로 매도하는 것을 더 이상 인내할 수 없었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금품요구는 선거의 공정을 망가뜨리는 중대범죄란 점을 정치인이나 정치에 도전하는 사람들은 잘 알고 있어야 한다"며 "제게 돈을 요구하고 그에 응하지 않자 사무실을 빼라는 협박까지 서슴지 않았다는 사실을 박범계 의원과 보좌진 등에게 얘기했지만 이들은 들은 말을 들었다고 하지 않고 한 말을 하지 않았다고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선거 과정에서 금품요구와 함께 성희롱과 갑질 등도 있었다고 폭로했다.

일부 인사가 자신을 향해 '세컨드', '신데렐라' 등의 발언을 했고, 민주당 대전시당 당직자가 자신에게 갑질을 했다는 게 김 의원의 주장이다.

그는 다만 성희롱에 대해서는 "제 개인적인 문제인 만큼 개인의 영역에서 해결하겠다"며 자세한 언급을 피했지만, 기자들의 거듭된 질문에 성희롱 발언자가 채계순 대전시의원이라고 특정했다.

이에 대해 채 의원은 김 의원의 발안을 정면으로 반박했다.

채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김소연 의원의)기자회견 내용을 보고 더 이상 묵과할 수 없어 법적 조치와 민주당 윤리심판원에 (김 의원을)제소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그는"문제가 됐다는 말(세컨드) 자체는 제가 몸 담아온 여성계에서 매우 부적절한 말이라고 생각해 절대 쓰지않는다"며 "그런데 그런 말을 했다는 것은 말도 안 된다"고 반박했다.

이어 "합법적인 특별당비를 또 다시 거론하며 악의적으로 행동하는 것에 대해 참을 수 없어 이 같은 결정을 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정래수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