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신서희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21일 세종시교육청 대강당에서 관내 유·초·중·고 교(원)감, 행정실장 및 교육청, 직속기관 직원 등 총 320여 명을 대상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맞춤형 친절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대민관련 친절도 향상을 위한 연수 과정으로 진행됐다.

특히, 시기적으로 통학구역과 학교 배정 관련 문의가 급증하고 있어 전화와 방문 고객에 대한 응대 방법을 중심으로, 적극적으로 소통을 위한 현장 맞춤형 연수에 초점을 맞췄다.

주요 연수 내용으로는 DISC(행동유형검사) 현장에 적용하기 등을 중심으로 △전화응대의 중요성 △바른 전화 받기 및 걸기 △정중한 인사법 등에 대해 소통을 통한 현장 사례 중심의 강의와 실습이 함께 진행됐다.

최교진 교육감은 “앞으로도 민원인의 입장에서 바라보는 역지사지의 자세로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교육 수요에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 신서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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