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농업인 대상 마케팅 플랜 역량개발교육도

(동양일보 홍여선 기자)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6일을 시작으로 27일, 28일, 30일까지 모두 4회에 걸쳐 청년 농업인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청년농업인 마케팅플랜 역량개발교육을 하기로 했다.

이번 교육에는 청년농업인들이 알아 두면 유익한 농산업 분야 최신 이슈를 비롯해 온‧오프라인 최신 트렌드를 습득하고 경영마케팅 실행 전략 학습 기회를 제공해 2019년 스타트업 청년농업인의 사업계획서 작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센터는 이번 교육을 통해 청년농업인이 직접 미래비전과 계획을 작성토록 함으로써 경영마케팅을 설정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청년 농업인 상호 아이디어 교류와 아이템에 대한 전문가 코칭을 제공해 신생 청년농업인이 사업방향을 잡을 수 있도록 도와줄 계획이다.

교육일정은 26일 6차산업 성공 전략 경영마케팅 플랜 작성과 설명, 27일 상품개발 비법 및 온‧오프라인 마케팅 전략, 28일 SWOT분석 및 경영마케팅 플랜 작성 나의 사업계획서 만들기, 30일 사업계획 커뮤니케이션 방법 전문가코칭 등으로 이어진다.

센터 관계자는 “농업의 미래인 청년농업인을 선도농업인으로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에 있다”며 “2019년 신규 청년농업인들이 교육을 통해 경쟁력을 갖춰 농가소득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당진 홍여선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