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보호구역 방범용 CCTV 및 안심비상벨 확대 설치

제천시는 지역 초등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주변 51개소에 방범용 CCTV와 안심비상벨을 확대설치하고 집중관제를 실시한다. 사진은 CCTV연계 안심벨 모습.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 제천시는 지역 초등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주변 51개소에 방범용 CCTV와 안심비상벨을 확대설치하고 집중관제를 실시한다.

방범용 CCTV와 안심비상벨은 어린이들을 교통사고 위험으로부터 보호하고 유괴․납치 등 어린이 상대 범죄를 원천 차단하는 데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시는 주택가 및 어린이 보호구역에 설치된 안심비상벨을 위급 상황 발생 시 누르게 되면 CCTV통합관제센터와 연결돼 모니터요원이 즉시 현장상황을 확인하고 경찰서와 연계해 빠른 대응이 가능하도록 체계를 구축했다.

또 주요도로 및 교차로 13개소에 번호인식 방범용CCTV를 설치해 범인 도주로 차단 및 교통사고 등 신속한 대응이 가능한 체계를 갖췄다.

아울러 12월 말까지 120대의 저화질 CCTV를 고화질 CCTV로 교체해 시민의 안전지킴이를 위한 더 나은 시스템을 갖출 계획이다.

제천의 CCTV 통합관제센터는 24시간 관제를 통해 올해 11월 현재까지 절도사건 등 범인 현장검거 11건, 주취자 및 청소년 안전귀가조치, 폭력사건 출동 등 180여 건의 사건․사고를 예방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제천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