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민원서비스(ONE-STOP) 제공, 군민의 기대

맞춤형 민원서비스(ONE-STOP) 공간으로 새롭게 조성되는 부여군청민원실

(동양일보 박유화 기자) 부여군 민원실이 쾌적한 민원 및 행정서비스를 제공을 위해 세롭게 바뀐다.

군은 5억원을 투입 오는 12월 말까지 공간, 조명, 설치물, 색채 등 디자인적인 요소를 대거 도입해 밝고 편안한 분위기 조성과 맞춤형 민원서비스(ONE-STOP) 제공을 위한 공간으로 조성한다.

특히, 다수의 민원이 발생하는 건축 관련 민원처리를 한 곳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도시건축과와 민원봉사과를 병행 배치하고, 군민들이 정보교류 및 문화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개선할 계획이다.

장애인이나 노약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 칸막이로 분리해 쾌적하고 효율적인 공간으로 만든다.

고충상담실, 육아수유실, 건강관리실, 컴퓨터실 등 군민 편의시설을 대폭 보강해 행정서비스 만족도도 높일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그동안 민원실이 협소해 복합민원처리에 애로를 겪어 왔다”며 이번 공사로 민원실과 도시건축과 사무실을 통합, 복합민원 89%를 일괄 처리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부여 박유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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