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가 새롭게 선보이는 ‘순하리 요구르트’

(동양일보 윤규상 기자) 롯데주류가 해외에서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순하리’ 인기에 힘입어 수출전용 제품 ‘순하리 요구르트’를 출시하고 최근 초도물량 선적을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순하리 요구르트’는 요구르트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을 살린 제품이다.

롯데주류가 해외 시장에 과일 맛이 아닌 ‘순하리’를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재 해외 ‘과일 소주’ 시장에서는 약 20여종의 제품이 경쟁하고 있다.

롯데주류는 현지 소비자들에게 기존 제품과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순하리 요구르트’를 개발했다.

초도수량 약 12만병(360ml)은 오세아니아 지역으로 수출, 12월 초부터 현지 대형마트를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순하리’는 지난 2015년 첫 수출 이후 2년 만에 수출 실적이 4배 이상 증가하는 등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오세아니아 지역은 동남아와 더불어 ‘순하리’ 성장세가 가장 두드러지는 시장으로,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약 3배 가량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순하리’는 현지 판매상들이 먼저 새로운 제품을 개발해 달라는 요청해 올 정도로 반응이 좋다”며 “동남아와 오세아니아에서 성장세를 바탕으로 더 많은 국가에 ‘순하리’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충주 윤규상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