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체라디오 방송국 설립 조기 유치 위한 세미나 개최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 제천영상미디어센터가 공동체라디오방송 신규 설립에 나섰다.

제천영상미디어센터는 지난 26일 센터 교육실에서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와 (사)한국공동체라디오방송협회와 공동체라디오방송 신규 설립 확대를 위한 세미나를 가졌다.

이날 세미나는 지난 2008년 중단된 제천시 공동체라디오 설립준비 과정과 의지를 피력해 현 정부에서 향후 추진될 공동체라디오 방송국 설립을 조기에 유치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 최성은 이사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세미나에서는 △신규 공동체 라디오방송 활성화 정책현황 △마을 공동체 라디오 활동 사례 △공동체 라디오방송국 운영 및 설립 사례 등에 대해 논의했다.

송덕호 마포 FM 대표가 공동체 라디오 방송국 설립, 운영 시 필요한 것들에 대해서 강의도 했다.

제천영상미디어센터는 앞으로도 공동체라디오방송 신규 설립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를 통해 방송국이 제천지역에 조기 설립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문재인 정부는 지난 7월 19일 ‘국민의 나라, 정의로운 대한민국’이라는 국가비전으로 국정운영 5개년 계획 100대 국정과제를 발표한 바 있다.

이 100대 국정과제 가운데 70번에 ‘자유와 창의가 넘치는 문화국가’전략 중의 하나로 ‘미디어의 건강한 발전(방송통신위원회)’이 포함돼 있고 주요 내용으로 공동체라디오방송 확대가 명시돼 있다. 제천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