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주)이랜드리테일, 당진해나루쌀조공법인 협약

(동양일보 홍여선 기자) 당진시, ㈜이랜드리테일, 당진해나루쌀조합공동법인 등은 해나루쌀 판매를 확대하고 판매 금액의 일정 부분을 기부, 사회적 동반성장에 적극 동참키로 뜻을 모았다.

김홍장 시장과 정자성 ㈜이랜드리테일 맛누리법인 대표, 당진해나루쌀조공법인 박승석 대표이사는 10일 당진시청에서 당진쌀 판매 활성화 및 상생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당진의 경우 ㈜이랜드 리테일에 입점한 이후 NC백화점, 동아백화점, 아울렛, 킴스클럽 등 전국적으로 50여개소를 운영하며 밥맛을 인정받아 1500여t이 소비되어 해나루쌀의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고 있어 판매금액의 일정부분을 사회에 환원하는 방법을 모색 내년부터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게 될 예정이다.

특히 ㈜이랜드리테일은 지속적으로 당진 농산물 구매에 적극 참여하고 지역 농산물 홍보와 판로 개척에도 함께 노력키로 했으며 해나루쌀조공법인도 최고 품질의 해나루쌀을 생산해 안전한 먹거리가 공급될 수 있도록 품질관리에 철저를 기하는데 협력키로 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시에서도 지역 농산물이 보다 많이 공급될 수 있도록 생산과 유통 마케팅에 행정적 지원을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며 “판매를 넘어 사회 환원을 통해 협약기업이 지속가능한 동반자로서 해나루쌀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당진 홍여선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