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는 10일 서울에서 ‘2019 대전 방문의 해’ 선포식을 열고, 기념행사와 홍보대사 위촉식 등을 진행했다. 사진은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 시민 서포터즈 발대식

(동양일보 정래수 기자) 대전시는 10일 서울 광화문 광장 일원과 포시즌스 호텔에서 ‘2019년 대전 방문의 해’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선포식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는 대전시 출범 70주년, 광역시 승격 30주년을 맞아 추진된 ‘2019 대전 방문의 해’를 맞아 보다 많은 국민들에게 지역을 알리고 홍보하기 위해 열렸다.

이 자리에서 허태정 대전시장은 "대전 방문의 해가 대전 관광의 새로운 출발이 되고 새로운 도약의 전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며 말했다.

선포식에서는 개그맨 김준호 씨, 격투기 선수 겸 방송인 김동현 씨, 성악가인 정경 국민대 교수, 한국 태권도의 간판 이대훈 선수가 홍보대사로 각각 위촉됐다.

시는 내년 관광객 500만 명(지난해 330만 명) 이상 유치를 목표로 86억원을 투입해 다양한 사업을 준비 중이다.

우선 내년 5월부터 격주로 금·토요일 대전역 인근에 야시장을 운영해 칼국수와 두부두루치기 같은 대전 특색음식을 선보이는 동시에 문화·예술 공연을 펼쳐 관광객의 눈과 입을 사로잡겠다는 구상이다.

6월에는 이틀에 걸쳐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아이돌 그룹 콘서트와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EDM) 퍼포먼스 쇼, 스트리트 댄스 공연 등이 펼쳐지는 K-POP 뮤직 페스티벌이 마련된다.

기존 관광지 위주로 구성된 코스에서 벗어나 축제, 관광지, 먹자골목을 연계해 테마별 관광코스를 새롭게 선보이는 '텐-텐(TEN-TEN) 프로젝트'도 연중 운영된다.

시티투어 코스도 확대돼 기존 테마형 20개 코스에 주말에는 시내권 주요 관광지와 대청호를 중심으로 한 순환코스가 추가된다. 정래수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