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 5억 확보…스포츠-관광 접목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보은군이 ‘지역특화 스포츠관광산업육성사업공모’에 재선정됐다. 사진은 지난 8월 육상토탈 매니지먼트 사업의 하나인 재활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모습.

(동양일보 이종억 기자) 보은군이 문화체육관광부와 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의 ‘2019 지역특화 스포츠관광산업육성 공모사업’에 재선정돼 국비 5억원을 확보했다.

보은군은 지난 4월 이 공모사업에 선정돼 7개월간 육상대회(추계전국초중고육상대회·속리산단풍마라톤대회), 육상체험프로젝트(미션러닝·스포츠리더십·재활·체력관리)와 육상전문프로젝트(빅데이터 측정시스템·육상대회)를 수행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이 같은 사업수행 실적을 재평가해 내년도 지역특화 스포츠관광산업육성 공모사업에서 보은군을 재선정하고 국비 5억원을 지원키로 했다.

군은 지난 7월30일부터 8월18일까지 20일간 스포츠파크체육회관 2층에서 물리치료·스포츠마사지·보강운동·재활상담 등 전지훈련 선수들에게 재활·체력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해 선수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전국마라톤협회’의 협조로 8월1일부터 9월1일까지 한 달간 말티재 꼬부랑길, 공설운동장 등에서 운영된 ‘케냐 선수들과 함께하는 속리산전지훈련’ 프로그램은 전지훈련 육상선수들의 기록향상에 큰 도움을 줬다.

이 프로그램은 세계적 수준의 케냐 육상선수들이 보은을 찾은 전지훈련 육상선수들의 훈련파트너로 참여하는 것이다.

군은 이밖에도 10월 13일 전국에서 모인 600여명의 유소년들을 대상으로 ’런닝 페스티벌’을 개최하는 등 총 4개 세부사업을 계획대로 마무리했다.

군은 내년에도 육상관련 전국대회와 행사프로그램, 맞춤형 육상전지훈련시스템구축, 오리엔티어링과 미션러닝 등을 수행해 스포츠와 관광자원을 융·복합하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은 2014년부터 스포츠자원과 지역특화 관광자원을 결합한 스포츠관광 산업육성을 위해 이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보은 이종억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