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문화‧예술인들을 위한 창작과 소통의 공간

(동양일보 홍여선 기자) 당진지역 문화‧예술인들의 창작과 소통의 공간인 당진생활문화센터가 13일 개관식을 갖고 시민들에게 문을 열었다.

당진문화원 건물 2층과 3층을 리모델링 문을 연 당진생활문화센터는 지역작가문화예술 동아리들의 그림, 공예 등 다양한 작품을 기획전시하고 홍보하는 3개의 마주침공간과 2개의 동아리방, 소전시실, 악기연습실, 다목적미술실, 회의실, 공예특화실, 댄스무용실 등의 시설을 갖추었다.

시설에는 사전 신청에 의해 지역 예술 활동 동호회와 단체가 문화예술 활동을 목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운영 시간은 월요일과 금요일은 오전 10시부터 밤 9시까지이며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또한 공간 제공뿐만 아니라 생활문화 동호회를 위한 활성화 프로그램과 지역 축제와 연계한 생활문화 한마당 공연 주민 재능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며 시민들을 대상으로 문화강좌도 운영할 계획이다.

다만 문화예술과 관련이 없는 스포츠 동호단체나 치료와 상담 목적의 모임 학교‧학원‧교습소 모임 등으로는 이용이 불가능하며 종교행사, 정치적 목적행사, 물품판매 등의 행사인 경우에도 사용이 제한된다.

시 관계자는 “문예의전당, 문화예술학교와 함께하는 생활문화센터는 시민들의 문화예술 감성을 충족시켜주는 곳으로 거듭날 것”이라며 “생활문화센터에서 많은 시민들이 교류하고 지역 문화예술이 발전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당진 홍여선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