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종 지사 “신규 사업 확대 아이디어 발굴하라” 지시

(동양일보 지영수 기자) 충북도가 2020년 4% 경제실현을 위한 전력질주에 나선다.

이시종 충북지사는 17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2020 정부예산 신규사업 발굴 보고회를 주재한 자리에서 “경제가 가장 큰 이슈”라며 충북경제 4% 달성을 위한 신규사업 발굴에 전 부서가 총력을 기울일 것을 지시했다.

이 지사는 “유관기관과 전문가위원회 시군에서 제안한 사업들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검토하고 유관기관 등에 더 많은 아이디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라”고 강조했다.

대규모 신규 사업 발굴과 관련, “5년, 10년 후를 바라보는 충주댐 공업용수 확보와 대청댐으로 흘러가는 오염물질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시설 등 계획 수립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기업과 주민생활과 직접적인 연관성이 있어 경제를 살릴 수 있는 종합적인 대책이 필요하다”며 규모가 큰 사업들을 실국별로 적극 발굴할 것을 주문했다.

이 지사는 백두대간 국가 순환도로망, 백두대간 국민쉼터, 백두대간 종주길 사업의 경우 강원, 경북 등 경계지역과 함께 할 수 있는 사업을 검토할 것도 지시했다.

그는 “충북이 세계적인 수소차 엔진 공장을 갖고 있는 만큼 산업계 흐름을 예의주시해 충북이 수소에너지산업의 메카가 될 수 있도록 스마트팜, 아파트형 먹거리생산단지 등 충북이 선점할 수 있는 사업들을 발굴하라”고 당부했다. 지영수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