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국방부에서 열린 ‘충남도-국방부, 계룡 군문화엑스포 성공개최 지원 업무협약식’. 왼쪽부터 양승조 충남지사, 정경두 국방부장관. 충남도 제공

(동양일보 정래수 기자) 충남도와 국방부가 '2020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위해 손을 잡았다.

양승조 충남지사는 17일 국방부에서 정경두 국방부 장관과 2020년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도 군문화엑스포조직위원회와 국방부 간 업무협력을 활성화하고 엑스포 행사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방부는 군문화엑스포의 군 관련 프로그램에 참가 병력을 지원하고 엑스포 개최 기간 대한민국 국군의 발전상과 위상을 알리는 주요 무기와 장비를 전시한다.

군문화엑스포조직위원회는 행사장 안전 관리, 행사 프로그램 기획과 운영 등을 책임지고 행사에 지원된 군 병력, 무기와 장비 등에 대한 소요 경비를 부담한다.

양승조 지사는 "군문화엑스포는 세계 유일 분단국가에서 펼치는 평화의 한마당 행사"라며 "단순히 보고 즐기는 엑스포를 넘어 군 문화를 이해하고 평화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행사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계룡 세계군문화엑스포는 2020년 9월 18일부터 10월 4일까지 17일 동안 충남 계룡시 계룡대활주로 일원에서 'K-Military, 평화의 하모니'를 주제로 열린다. 정래수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