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적 판로확보와 인지도 제고 통한 통합마케팅 사업 추진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 단양군 농산물 통합마케팅 전문조직인 단고을조합공동사업법인(이하 단고을법인)이 올해 산 단양콩(대풍) 230t을 수매한다.

단고을조공법인은 최근 군 농산물유통가공센터에서 2018년 ‘대풍콩 수매업무 협의회’를 개최해 수매규격 및 단가, 세부일정 등을 최종 결정했다.

올해 단양(대풍)콩 수매는 지난해 단양군과 CJ제일제당(주)이 단양콩 생산 및 유통활성화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진행됐다.

군은 대풍콩의 계약재배를 통한 안정적 판로확보와 지역농산물 인지도 제고를 위한 콩(대풍) 통합마케팅 사업을 추진했다.

그 결과 수매약정을 체결한 105농가 73㏊(230t 정도)이며 수매는 오는 27일까지다.

이에 수매는 건조․선별작업 완료 후 수매요청을 하면 법인에서 농가 개별 방문수거 또는 법인으로 직접 운송 방식으로 이뤄진다.

단고을조공법인은 올해 수매한 대풍콩을 정선해 대량거래처인 CJ제일제당(주)에 전량 납품하게 된다.

단양(대풍)콩은 소백산 기슭의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무공해식품으로 장류 및 두부 가공 수율과 단백질 함량이 우수한 게 장점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수매를 통해 고령화된 단양콩 생산 농민들이 농산물 판매에 대한 어려움이 해소되기를 바란다”면서 “단고을조공법인을 중심으로 계약재배 확대와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농가 수취가격을 제고 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단양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