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정래수 기자) 코레일의 서대전역 KTX 운행 감축 계획이 유보됐다.

대전시는 18일 서대전역사에서 한국철도공사, 이은권 국회의원실 등 관계기관과 서대전역 KTX열차 감차계획을 유보하는 것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허태정 대전시장, 강규창 대전시 대중교통혁신추진단장, 조형익 코레일 여객사업본부장, 홍승표 여객마케팅처장 등이 참석했다.

조형익 코레일 여객사업본부장은 "시장께서 서대전역 활성화를 약속했고 이은권 의원 역시 지켜보겠다고 하시니, 이번 감편 계획은 미루겠다"며 "지방자치단체와 상생해야 하는 공공기관으로서 코레일도 시와 협력해 서대전역 활성화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애초 코레일은 대전시의 서대전역 활성화 협의 이행 미비와 이용객 저조를 이유로 서대전역에서 출발하는 서울행 KTX 4편을 없앨 구상을 했다.

실제 이렇게 되면 하루 22회 운행 횟수가 18편으로 줄어들게 된다.

시는 그러나 서대전역 활성화 차원에서 감편 계획을 철회해 달라고 요청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코레일이 시민을 위해 통 큰 결정을 해주셔서 대단히 감사하다"며 "서대전역 시민 이용률이 높아질 수 있도록 시도 여러 가지 대책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이은권 의원은 "코레일이 국토교통부와 열차운행 변경 협의까지 진행했는데, 이는 근본적으로 코레일과 대전시 사이의 소통에 문제가 있었던 것 같다"며 "시는 서대전역 활성화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더 구체적인 로드맵을 만들어 시행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정래수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