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심포지엄…스타트업 제품 전시·투자상담회 등 진행

(동양일보 신서희 기자) 세종시는 오는 21일 한국개발연구원에서 ‘1회 지속가능한 스마트시티 생태계 심포지엄’을 열고, 스마트시티 시행계획과 연계해 입주예정 대학 및 벤처기업 간 기술사업화 촉진 방안을 논의한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4차산업혁명위원회 산하 스마트시티 특별위원회 위원장인 김갑성 교수가 ‘한국형 스마트시티 비전과 추진전략’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펼친다.

이어 분야별 전문가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스마트시티 개발 △미래도시 포럼 △스마트시티 기술 등 다양한 스마트시티를 주제로 한 세 개의 세션이 진행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김정훈 UN지원SDGs협회장, 두 번째 세션에서는 장성주 KAIST 교수, 세 번째 세션에서는 김대영 KAIST 교수가 각각 좌장으로 나선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스마트시티 및 도시형 스마트팜 혁신기술을 인정받은 초기 스타트업을 유치하기 위해 ‘스타트업 데모데이’ 행사와 투자 상담이 함께 열린다.

데모데이 행사에서는 세종혁신센터에서 보육중인 관련분야 벤처·스타트업 8개 기업이 스마트시티 및 스마트 팜 관련 스타트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전시하고 투자자들과의 1:1 미팅을 통해 투자유치에 나선다.

이번 심포지엄은 스마트시티와 미래도시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며, 참가 신청은 20일까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https://onoffmix.com/event/161114)를 통해 하면 된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