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자금 부정사용 의혹…경찰 “관련자료 검토 중”
김 사장 “지역 이전 기관, 지역에 공헌자금 사용 당연”

(동양일보 이도근 기자) 경찰이 김형근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이 회사자금을 부적절하게 사용했다는 의혹에 대한 내사에 들어갔다.

충북경찰청은 음성군 맹동면 충북혁신도시 한국가스안전공사 본사에 사회공헌자금 등 관련자료 제출을 요청하는 등 김 사장에 대한 내사를 벌이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앞서 한국가스안전공사 노동조합은 김 사장이 올해 공사가 조성한 사회공헌자금 3억5000여만원 중 일부를 지출 명목과 다른 용도로 부정하게 사용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김 사장이 지난 총선 때 출마하려던 청주지역에도 상당수 금액이 지원됐다는 의혹도 있다.

경찰은 공사로부터 임의 제출받은 자료 검토 등을 통해 일부 혐의점이 확인되면 본격적인 수사에 나설 방침이다.

경찰 관계자는 “첩보를 입수해 사실관계 등을 확인하고 있다. 자금 지출 내용, 실제 사용처 등을 살펴보고 부정사용이 확인되면 입건할 방침”이라며 “다만 자세한 상황에 대해서는 말해주기 어렵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김 사장은 “충북으로 이전한 공공기관이 충북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공헌자금을 쓰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며 “정치적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위법하게 지출한 사실은 전혀 없다”고 해명했다.

청주 출신의 김 사장은 2010년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충북도의원에 당선됐고, 9대 충북도의회 의장을 역임했다. 올해 1월 가스안전공사 사장에 임명됐다. 이도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