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동초등학교 김미영, 김선희, 김은기 교사와 김양례 교육실무사가 상장을 받아들고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동양일보 엄재천 기자) 음성 맹동초등학교가 올해를 아름답게 마무리하고 있다.

맹동초는 다양한 분야에서 표창을 수상했다. △학부모교육활성화 기관 △기초학력향상 부문(김미영 교사) △학교급식 부문(김선희 교사) △학교업무 효율화 부문(김양례 교무실무사) 등에서 교육감 표창을 받았고, 이달의(11월) 교육가족상(김은기 교사)에 교육장 표창을 받았다.

학부모교육 활성화 기관 표창은 학교와 학부모, 주변 꽃동네 시설과의 상호 협조적이고 긍정적인 분위기에서 이루어낸 성과라 그 의미가 매우 크다.

학부모와 시설 보육사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제과제빵 체험, 자녀와 함께 하는 전통요리 만들기 체험, 학부모 상담 프로그램은 학부모들의 학교 교육 만족도를 높였을 뿐만 아니라 학교와 학부모간 의 신뢰를 높이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학생들의 기초학력 증진을 위한 두드림 교육 운영을 통해 배움이 느린 학생들의 원인을 진단하고, 학생에 맞는 처방을 통해 아이들의 기본 학습능력을 탄탄하게 잡아 주었다. 이것을 바탕으로 아이들의 건강한 인성과 정서를 함양할 수 있도록 했다. 맛있는 급식 학교 운영, 건강한 보건교육을 통하여 아이들의 행복감을 더욱 높여주었다.

서인숙 교무부장은 학부모 및 교사들과의 지속적이고 자연스러운 소통을 통해서 공감대를 형성하고, 각자가 자신만의 잠재력과 열정을 가지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평소 교육의 중심에 학생이 있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아이들이 매일 매일 즐겁게 등교하고 생활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봉선 교감은 “진흙 속에서도 연꽃이 피고, 어두운 곳일수록 촛불의 의미가 빛나듯 어려운 여건을 극복하고 받은 상이라 남다르고 학생과 교사, 학부모 모두가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일궈낸 것이라 기쁘고 교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마음 전한다”고 말했다. 음성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