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곽근만 기자) 박경국 전 자유한국당 청주청원구당협위원장이 운영위원회에서 재선출되지 못해 충격을 주고 있다.

재선출에 실패한 것은 극히 이례적인 일로, 이번 결과를 놓고 많은 말들이 나돌고 있다.

청주 청원당협은 27일 열린 시내 모처에서 열린 운영위원회에서 박 전 위원장에 대한 선출 투표를 실시한 결과 절반 이상이 넘는 운영위원들이 반대표를 던지면서 선출에 실패했다.

한국당은 당을 재건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인적쇄신을 단행, 지난 10월 1일 전국의 모든 당협위원장들이 일괄 사퇴했다.

한국당은 강도 높은 당무감사, 여론조사, 현지 의견수렴 등의 절차를 거쳐 현역 국회의원 21명 등 모두 79명의 당협위원장을 교체하는 것으로 의결했다.

올 지방선거에서 충북지사 후보로 출마한 박 전 위원장은 올해 당무감사 등을 통과하며 지난 15일 중앙당 비대위의 의결로 청원구당협 조직위원장으로 임명됐다.

이어 청원당협은 운영위원을 새롭게 조직하고 이날 운영위원회를 개최했지만 박 전 위원장은 당협위원장에 선출되지 못했다.

이를 놓고 당 내부에서는 박 전 위원장의 지방선거 뒤 행보에 대한 당원들의 불만이 표출된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실제로 박 전 위원장은 총선 패배 뒤 엄태영 충북도당위원장 취임식 등 당 행사 등에 참석하지 않아 일부 당원들로부터 비난을 샀다.

청원당협의 한 관계자는 “이번 일에 대해 당원의 한 사람으로써 안타깝게 생각한다” 며 “하루 빨리 청원 당협이 안정을 찾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국당 충북도당 관계자는 “이번 일은 극히 이례적인 일로 당혹스럽다” 며 “중앙당에 보고해 결과를 기다릴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다.곽근만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