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전기, (합)현대건설

김기선(오른쪽) 현대건설 대표가 조병옥 군수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정두영(왼쪽) 새로운전기 대표가 조병옥 음성군수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동양일보 엄재천 기자) (재)음성장학회에 지역을 사랑하는 기업체들의 장학금 기탁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28일 생극면에 소재한 ㈜새로운전기 정두영 대표가 군청을 방문해 음성장학회에 장학금으로 100만원을 기탁했다.

정 대표는 “새로운전기는 생극면에 터를 잡고 있는 업체로 평소 지역사회로부터 도움을 받아 지역과 함께 성장해 왔으며 그 고마움을 전하고자 음성군의 교육발전과 지역 인재 양성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장학기금을 기탁하게 됐다”고 뜻을 밝혔다.

이날 생극면에 소재한 (합)현대건설의 김기선 대표가 군청을 방문해 (재)음성장학회에 장학금으로 100만원을 기탁했다.

김 대표는 “현대건설은 그동안 지역에 도움을 받고 있어, 이번 연말을 맞이하여 지역사회에 의미 있는 일을 싶어 반기문 유엔사무총장님 같은 훌륭한 인재가 양성될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기탁동기를 밝혔다.

조병옥 군수는 “음성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소중히 사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2018년 현재 156억원의 기본재산을 2022년까지 200억원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음성장학회에 기탁된 장학금은 전액 장학기금 조성으로 적립되며, 조성한 장학기금은 다양한 장학 사업에 쓰이고 있다. 음성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