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류형 관광지 도약…신년 화두 ‘유지경성(有志竟成)’

류한우 단양군수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 “희망찬 미소로 ‘꿈과 희망이 있는 살기좋은 단양군’이 더 행복해질 수 있도록 올 한해도 군민 여러분의 한결같은 성원을 다시 한 번 당부 드립니다.”

류한우(사진) 단양군수는 신년사를 통해 이 같이 밝히며 “대한민국 제1의 체류형 관광중심도시로 거듭나기 위해선 지난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마부정제’의 자세로 지혜와 역량을 모을 때”라고 강조했다.

이어 “새해는 대한민국 제1의 체류형 문화관광 중심도시로 재도약하는 성장 동력을 지속적으로 창출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이를 위해 단양호를 중심으로 관광 기반시설과 달맞이길, 수변생태 탐방로 조성사업 등을 조기에 마무리하고 강 문화 공원, 상진나루, 만천하스카이워크 메가슬라이더, K-FUN 체험형 네트 어드벤처, 옛 단양 생태공원 등이 내실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또 지역인제 고용 인센티브 지급과 기능인력 양성, 청년정책위원회 활성화 등 다양한 청년정책과 농산물 가공기술을 표준화하고 농산물 가공센터와 농기계 인력지원단 등의 운영 활성화를 통해 소득과 삶의 질이 향상된 살맛나는 농촌을 건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의료원 건립과 치매전문 병동 증축, 의료협약 병원과의 유기적인 협조 등을 통해 군민 의료안전망을 구축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아울러 보육서비스 확대지원과 여성취업 활성화, 출산장려 지원, 모자보건 사업 등으로 여성의 사회참여와 권익 신장을 도모하겠다고 덧붙였다. 단양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