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교통TF팀 신설 선제적 대응

(동양일보 윤규상 기자) 충주시가 중부내륙선 철도를 성장 동력으로 삼아 재도약을 꾀하게 된다.

시는 이번 정기인사에서 조직개편을 통해 지역개발과에 철도교통TF팀을 신설했다.

신설된 TF팀은 중부내륙선철도 건설에 따른 역사 주변 난개발 방지와 계획적 도시기반시설 설치, 충북선철도 고속화 사업 등 여건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게 된다.

지역개발과장이 팀을 총괄 지휘하고 도시계획팀장이 TF팀장을 겸임하게 된다.

TF팀은 철도개통 이후 교통체계 개선과 현안사항, 중부내륙선철도 추진, 충북선철도 고속화 사업, 충주형 역세권 개발, 정부예산 확보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중부내륙선철도 충주구간에는 앙성·충주·살미·수안보 등 정거장 4곳이 신설될 예정이다.

시는 이들 역사에 대한 무분별 개발을 막고 도시기반 시설을 당초 계획에 맞춰 체계적으로 조성하게 된다.

또한 서충주신도시 정주여건 조성으로 인한 인구유입과 기업체 입주에 따른 산업시설 물류비용 절감, 시민 교통편익 증진 등을 위해 충북선철도 고속화사업과 연계한 주덕역 주변 활성화 등 철도를 성장 동력으로 삼아 도약의 발판으로 삼을 방침이다.

손영진 지역개발과장은 “TF팀 운영으로 새로운 철도교통 시대에 능동적이고 선제적으로 대응해 지역 미래성장 기반을 확충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F팀은 1년간 운영하고 내년에는 철도교통팀으로 조직을 확대 운영하게 된다. 충주 윤규상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