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세로 태안군수가 태안화력발전소 비정규직 청년노동자 사망사고 여파로 위축된 지역경제 정상화를 위한 정부 등의 도움을 호소하고 있다.

(동양일보 장인철 기자) 비정규직 청년 노동자 사망사고의 여파로 태안군 지역경제가 위축된데 따른 주민들의 고통호소가 이어지자 가세로 태안군수가 "지역경제 정상화를 도와달라"고 호소하고 나섰다.

가 군 수는 "태안화력발전소 근로자 망사고 여파로 지역경제가 침체해 군민이 피해를 보고 있다"며 "지역경제가 사고 이전 수준으로 회복될 수 있도록 정부와 관계기관, 노동계, 국민 여러분의 도움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이날 군청 브리핑실에서 특별기자회견을 하고 "2007년 허베이스피리트호 유류유출 사고로 파탄을 맞은 지역경제가 국민 여러분의 성원과 도움으로 위기를 극복할 수 있었지만 지난해 12월 11일 발생한 태안화력 근로자 사망사고 이후 다시 어려움에 빠져들었다"고 밝혔다.

특히 "사고 이후 한 달여 간 사회 분위기가 얼어붙어 생긴 지역경제 피해는 오롯이 태안군민이 떠안아야 하는 상황"이라며 "지역을 책임진 군수로서 사태 장기화로 군민의 어려움에 대해 좌고우면할 수 없는 상태에 이르렀다"고 강조했다.

그는 "서부발전 본사와 태안화력발전본부 및 협력업체 근로자 2800여명이 외부활동을 제약받고 있어 지역경제가 최악의 상황으로 질식상태에 도달했다"며 "여기저기 영업이 안 돼 문을 닫는 가게가 계속 늘어나고 있고 가게 월세도 내지 못해 하루에도 몇 사람씩 군청을 항의 방문해 '이 사태를 조속해 해결해 달라'고 한다"고 전했다.

가 군수는 "지역경제가 조속히 정상화될 수 있도록 정부 및 노동계 등 각계에 간곡히 호소한다"며 "죽음의 외주화에 따른 고 김용균 님의 명복을 기원하는 한편, 태안군도 대국민 최일선에서 행정을 담당하는 기관으로 안전관리 강화와 노동자 권익 신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태안 장인철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