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하노이에 들어선 ‘K-pub 처음처럼’에서 외국 관광객들이 한국 술을 맛보고 있다.

(동양일보 윤규상 기자) 롯데주류가 베트남 하노이에 소주 ‘처음처럼’ 플래그십 스토어(Flagship Store) ‘K-pub 처음처럼’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롯데주류에 따르면 최근 베트남에서 한국에 대한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는 가운데 문을 연 ‘K-pub 처음처럼’은 현지인들뿐만 아니라 세계 각지에서 수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유명 관광지 ‘호안끼엠’에 들어섰다.

이곳은 지난달 15일 열린 스즈키컵 결승전 당시에도 수십만 인파가 전광판을 보며 거리 응원을 했던 대표적인 명소다.

‘K-pub 처음처럼’에서는 ‘처음처럼’과 ‘순하리’ 등 롯데주류 술과 ‘떡볶이’를 비롯한 다양한 한국식 안주들이 판매된다.

또한 시음 행사를 비롯한 다양한 판촉 이벤트를 통해 보다 많은 현지 소비자들과 외국인 관광객들이 우리 술을 맛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전체 동남아 소주 시장 가운데 베트남은 32%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그 규모가 크고 주변국에 미치는 파급력도 크다.

‘처음처럼’은 베트남에서 지난 5년간 연평균 약 28%의 성장세를 보이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전년 대비 30% 증가한 약 300만병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이 같은 성장세에 힘입어 현지 대형마트에서 ‘처음처럼’, ‘순하리’, ‘설중매’ 등 롯데주류의 다양한 제품이 판매되고, 특히 ‘순하리’의 경우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현재 ‘K팝’과 ‘박항서 매직’ 등을 기점으로 한국에 대한 현지인 관심과 호감이 높아져 우리 술을 알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앞으로도 외국 소비자들이 우리 술을 맛볼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충주 윤규상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