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8일 제천·단양 광역·기초의원 워크숍서 장단기 예산사업 설명

이후삼 국회의원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후삼(사진) 국회의원은 제천역사조성사업과 단양보건의료원 건립 후속조치 등 지역현안 해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 국회의원은 지난 7~8일 단양소선암휴양림에서 열린 ‘2019 제천단양 광역·기초의원 워크숍’에서 장단기 예산사업을 설명했다.

그는 △제천 봉양~원주 신림 △충주 살미~제천 한수 △제천 수산~청풍 △제천 송학 도화~송한 △단양 가곡~단양 가곡 등 국도와 국가지원지방도 5개년 계획반영 요청현황도 소개했다.

20억원의 국비가 확보된 단양군보건의료원과 관련해 이 의원은 “보건복지부, 충북도, 단양군의 유기적 협조가 필요하다며 지속적인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명지병원~신백동 순환도로 △수산면 대전1리 경로당 신축 △남현동 주민자치센터 이전 △고암동 무덤실마을 도시계획도로 정비 등 지역민원과 △매포읍 돌고개 일원 고가차로 설치 △매포초 앞 육교철거 △북하리 경로당 신축이전 등 주민의견을 건의했다.

아울러 △시멘트 자원세 △제천 스마트팜 사업 △폐기물 산업관련 민원 등도 논의했다.

이후삼 의원은 “국회의원, 단체장, 광역. 기초의원이 머리를 맞대고 현장의 이야기를 귀담아 들었으면 좋겠다”며 “이번에 논의된 이야기를 정교하게 다듬어 지역발전 자료로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제천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