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장인철 기자) 태안군이 10일자로 신속민원처리과 신설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군에 따르면 이번 조직개편은 민선7기 군정추진의 원동력을 마련하고 군민 눈높이에 부응하는 효율적인 조직 및 인력운영을 위한 것이다.

군은 △신속민원처리과 △가족정책과 △문화예술과 △교육체육과 △해양산업과 등 5개과를 신설했다.

‘신속민원처리과’는 민원처리 지연으로 인한 군민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신설된 과로, 앞으로 각종 인·허가 업무를 원스톱으로 처리해 군민 편의 증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 문화관광체육과는 △관광진흥과 △문화예술과 △교육체육과로 분리했으며, 해양수산과는 △수산과 △해양산업과로, 주민복지과는 △복지증진과 △가족정책과로 분리해 관광, 수산, 복지분야의 전문성을 강화했다.

또 부서단위의 유사, 중복업무를 통합해(신설 6개팀, 폐지 12팀, 명칭변경 21팀) 조직운영의 합리성을 높이고, 기능이 쇠퇴하거나 업무효과가 불명확한 조직은 폐지 또는 축소(1과, 2사업소 폐지)했다.

군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급변하는 행정수요에 적극 대처하기 위한 것으로 업무일원화와 유사기능 통폐합을 통해 적극적인 군민 중심 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안 장인철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