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김진식 기자) 괴산군은 취약계층의 생계 및 고용안정과 삶의 질 제고를 위해 ‘2019년 1단계 공공근로사업’을 오는 3월 29일까지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7일 시작된 공공근로사업은 12개 사업장에서 총 18명이 참여한 가운데 △푸드뱅크 마켓운영 도우미사업 △청소년문화의 집 환경미화사업 △장애인 무료급식 도우미사업 △4개 공공시설물 환경정비사업(국민체육센터·문화체육센터·수옥정·괴강관광지) △폐자원 재활용품 선별작업 △우렁이양식장 운영사업 △유기농생태체험관 관리사업 △괴산읍 시가지 환경정비사업 △청소년 북카페 복지사업 등 12개다.

군은 지역 일자리에 꼭 맞는 인력 선발을 위해 참여자가 직접 사업분야를 선택·신청 후 해당 사업장에 배치하고, 대상자 선발 시 △차상위계층 △여성세대주 △장기실업 및 휴·폐업자 △북한이탈주민 △장애인 등에게 가점을 부여하는 등 일자리사업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정경범 군 경제과장은 “일자리를 찾는 군민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해 공공근로사업을 확대해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일자리 발굴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올해 공공근로사업은 4단계에 걸쳐 운영된다. 2단계 사업 참여자 모집은 오는 3월초에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괴산군 경제과 일자리창출팀(043-830-3325)이나 각 읍·면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괴산 김진식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