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머스마켓 기획자과정 운영

(동양일보 홍여선 기자)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 직거래 활성화를 위한 파머스마켓 기획자 과정 2기 교육생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파머스마켓 기획자 과정은 상품을 파는 셀러가 아닌 농산물의 본질적 가치를 찾아 소비자와 나누는 시장의 기획부터 운영까지 직접 만들어가는 기획자를 양성 하기 위한 교육과정이다.

이번 2기 과정은 다음달 7일 개강 오는 11월까지 모두 20회에 걸쳐 고객 마음 모으기, 시장기획 및 브랜딩, 고객경험디자인, 마켓 운영 실습, 시장 운영하기 등 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실무교육과 함께 농업인이 시장을 실질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4월부터 11월까지 모두 6회에 걸쳐 ‘우리동네 농부 만나는 날, 당장(당진 농부시장)’을 열어갈 계획이다.

특히 ‘우리 동네 농부 만나는 날, 당장’은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지난해 성황리에 열린바 있다며 올해는 운영 횟수를 6회로 더 늘려 많은 시민들이 시장에 참여해 농업과 농산물의 다양한 가치를 느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머스마켓 기획자 과정 2기 교육에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접수기간 내에 센터도시농업팀에 방문 신청하거나 온라인(https://goo.gl/forms/mI09VAXUdKdaKRd83) 또는 이메일(hanmanho@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당진 홍여선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