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옥 음성군수와 유동준 충북중소벤처기업청장 등 관계자들이 백년가게 현판식을 갖고 축하하고 있다.
음성지역에서 처음으로 백년가게 1호점이 음성시장내 영빈관으로 선정됐다. 관계자들이 현판식을 갖고 있다.

(동양일보 엄재천 기자) 음성시장 내에 위치한 영빈관(대표 서장원)이 음성군 내 최초로 백년가게로 선정됐다.

지난 11일 조병옥 군수를 비롯한 유동준 충북중소벤처기업청장, 한국외식업협회 음성군지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을 가졌다.

백년가게 육성사업은 30년 이상 하나의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소상공인을 발굴해 100년 이상 존속 및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하여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하는 사업이다.

백년가게로 선정된 업체에는 백년가게 인증현판 및 확인서가 제공되고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금리 우대 등 금융지원, 민간 O2O(Online to offline)마케팅, 한국관광공사·소상공인방송 등 홍보지원, 컨설팅, 교육 등 다양한 정책이 지원된다. 이를 통해 지속성장의 가치를 실현하는 소상공인 성공 모델의 본보기로 확충시켜 나가고 있다.

조 군수는 “기억 속에 저장된 오래된 가게가 만들어내는 풍경은 한 지역의 명소가 되어 많은 사람을 이끄는 단초가 된다”며 “오늘 1호점을 시작으로 더 많은 업소가 백년가게로 지정돼 음성군의 명소는 물론 활력이 넘치는 지역경제 실현에 이바지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음성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