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과제 1건 선정 시 2000만원 지급

신사업과제 공모전 포스터

(동양일보 윤규상 기자) 충주시가 중부내륙 신산업도시 도약을 위해 신사업과제 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은 신성장 동력과 신사업 과제 발굴을 위해 빅데이터와 ICT, 제조업 혁신 등 4차 산업 분야와 정부 정책과 지역여건에 적합한 에너지 신산업 분야 등 총 4개 분야를 대사으로 공모를 진행한다.

응모자격은 거주지 제한없이 충주시 신성장 산업에 관심 있는 기업과 대학, 지원기관, 기타 비영리기관에 소속된 자다.

참가신청은 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신청서를 다음 달 15일까지 이메일(dkyang@korea.kr)로 접수한 뒤 원본은 시청 신성장전략과(☏850-0713)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1차 서면심사로 2건의 과제를 선정한 뒤 2차 대면심사를 통해 최종 지원과제 1건을 선정한다.

최종 선정자에게는 150~200페이지 내외 기획보고서 제작비용 2000만원이 지급되며, 선정된 연구과제는 국비확보 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신기섭 신성장전략팀장은 “이번 공모전은 민간 주도형 신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충주시 신성장 산업에 관심이 있는 민간 전문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충주 윤규상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