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맞춤형 투자환경 조성으로 대한민국 최고 도시 선정

(동양일보 한종수 기자) 청주시는 1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경영대전에서 기업환경개선부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대한민국 지방자치 경영대전은 모범 시책으로 성과를 거둔 지자체를 발굴하는 최고 권위의 전국 지자체 정책 경연 대회다.

시는 서류심사와 현장심사를 통해 13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고 중앙정부의 최종 심사를 거쳐 종합 대상에 선정됐다.

시는 기업환경개선 및 우량기업 유치를 위해 TF팀 운영과 관계부서 협력 체계 등을 구축했고 SK하이닉스 M15 조기준공, 오송 화장품·뷰티 엑스포 개최, 바이오헬스 산업 서실 건립비 지원 등 반도체·화장품·바이오 등 지역 3대 특화 산업을 육성했다.

또 CEO간담회 등 기업애로 사항 발굴 및 해결, 규제개선 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시는 지난 2년간 4조5000억원의 투자유치와 2018년 상반기 고용률 60.4%, 지난 5년간 지역내총생산(GRDP) 상승률 8.1%로 인구 80만 이상 주요 도시 중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한범덕(사진) 시장은 "대통령상 수상을 통해 명실상부한 기업하기 좋은 최고의 도시로 인정받았다"며 "기업이 곧 일자리라는 생각으로 전 직원이 기업의 투자 성공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종수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