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304개 기관 대상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 평가에서 최우수 ‘가’등급 쾌거

음성군이 ‘2018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사진은 민원과의 모습.

(동양일보 엄재천 기자) 음성군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시행한 음성군이 ‘2018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충북도내 군 지역에서는 최우수 등급인 ‘가’등급에 음성군이 유일하게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중앙부처를 비롯한 전국 지자체 및 교육청이 평가대상으로 304개의 기관(중앙 44, 교육청 17, 광역지자체 17, 기초지자체 226)에 대해 민원행정체계와 고충민원 처리실태 분야를 서면평가와 현장실사를 병행하여 실시했다.

군은 민원행정 관리기반 등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기관장 의지 및 관심도, 민원처리상황 확인 및 점검 등에서 만점을 받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군은 본청과 9개 읍면 민원실에 사회취약자를 위한 시각장애인용 점자 안내책자, 휠체어, 보청기, 확대경 등 민원 편의 시설을 설치 운영하고 있다.

민원 담당자 친절교육 및 힐링 워크숍,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등을 통하여 담당자의 역량 강화는 물론 사기진작을 통하여 민원서비스의 질적 향상에 기여한 점이 평가에 반영이 되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조병옥 군수는 “군민과 가장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는 민원서비스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그 어느 때보다도 기쁘다”며 “앞으로도 신속한 민원처리와 소통하는 행정을 통하여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음성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