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드림 단양’ 상품, 동남아 젊은 트렌드에 맞는 코스로 구성

단양군이 지난해 ‘2018 외국인 개별여행객(FIT) 대상 지역 우수 관광 상품 공모전’에서 관광 우수 상품에 선정됐다. 사진은 지난해 여름 단양구경시장에서 떡을 매치는 체험을 하고 있는 외국 관광객 모습.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 한국관광공사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난해 10~12월까지 개최한 ‘2018 외국인 개별여행객(FIT) 대상 지역 우수 관광 상품 공모전’에서 단양군 관광 상품이 우수 상품에 선정됐다.단양군에 따르면 공모전에는 모두 100여개 이상의 상품이 접수돼 상품 매력도, 지역관광 활성화, 여행자 보호 등을 기준으로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서류 및 현장 평가를 통해 35개를 엄선해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최종 선정된 상품은 체험 단품, 반나절, 1일 투어 등 다양한 일정으로 구성됐으며 모두 지역 일정을 포함해 외국인 개별여행객(FIT)의 지역 방문을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플러스플래너의 ‘두드림 단양’ 상품은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 구경시장, 패러글라이딩 체험 등 1일 투어 상품으로 동남아 2030 젊은 트렌드에 맞는 코스로 구성돼 호평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단양만천하스카이워크는 1천만 단양관광의 효자 상품으로 대한민국 관광1번지 단양군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단양팔경과 함께 한국관광 100선에도 선정 될 만큼 유명세를 타고 있다.

단양군은 현재도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만천하스카이워크, 수양개 빛 터널, 단양강잔도, 소백산, 소선암자연휴양림 외에도 단양호 수면을 활용한 수상레저스포츠산업, 마리나항 조성사업, 낭만뱃길 운영 등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연차적으로 소백산레일바이크사업, 케이블카사업, 북벽테마파크 조성사업 등이 조성되면 기존의 페러글라이딩 체험과 함께 물길과 땅길 하늘길이 하나로 연결되는 단양만의 특색 있는 관광형태가 탄생돼 더더욱 세계인의 관심을 집중시킬 것으로 보인다. 단양 장승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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