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 주관 기초지자체 가등급(상위 10%이내) 받아

(동양일보 유환권 기자) 공주시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합동 평가하는 ‘2018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전국 304개 기관 중 최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시는 그동안 다양한 민원시책을 추진해 오면서 민원공무원 친절교육, 민원실 환경개선, 맞춤형 민원상담의 날, 사회적약자를 위한 우선민원창구를 확대 운영하는 등 다양한 민원시책과 민원서비스 제공해 왔다.

근무시간에 방문이 어려운 직장 민원인 편의를 위해 목요야간민원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계층의 민원편의를 위해 시각장애인 점자책자, 차량등록 안내책자, 민원서식 외국어 번역 책자 제공, 무인민원발급기에 장애인용 필수규격을 설치하는 등 다양한 고객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민선7기 출범 이후, ‘신바람 공주 활기찬 미래’를 시정비전으로 내걸고 매월 첫째주, 셋째주 수요일에 김정섭 시장이 주축이 된 ‘민원상담의 날’을 확대 운영하는 등 시민과 적극 소통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해 왔다. 공주 유환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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