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정래수 기자) 대전시가 시민구단으로 운영되고 있는 프로축구단 대전시티즌을 선수선발 과정에서 불거진 점수조작 등을 이유로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한선희 대전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23일 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에 출석해 "어제(22일) 오후 대전지방경찰청에 수사를 의뢰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대전시티즌 선수선발 공개테스트를 거쳐 선발된 최종 후보 15명 가운데 2명의 점수가 조작됐다는 의혹이 불거진 데 따른 것이다.

한 국장은 "자체적으로 채점표 등을 모두 확인했는데, 실제로 점수를 고친 흔적을 발견했다"며 "하지만 평가과정에서 수정한 것인지, 그 이후에 고쳤는지는 기술적으로 한계가 있어 수사를 의뢰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대전참여자치시민연대는 성명을 통해 "자체 입수한 채점표를 보면 7건의 채점이 수정된 상태였다"라며 "제보에 의하면 평가에 참여하지 않은 구단 직원이 직접 수정했다고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시티즌은 지난해만 시 예산으로 65억 5000만원을 지원한 시민구단”이라며 “이런 불법이 사실로 드러나면 시의 철저한 재발방지 대책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수사에 나선 대전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누가 언제 채점표를 수정했는지, 수정 배경에 부정한 외압이나 청탁이 있었는지를 집중 조사할 방침이다. 정래수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