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국 세종독도전시관장(새롬고 교장)은 지난 16일 '9회 독도사랑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세종시교육청이 지난 2017년 8월, 관내 학생과 교직원, 시민들에게 독도가 우리 땅임을 알 수 있도록 알리기 위해 관내 새롬고에 ‘독도전시관’을 개관하여 운영 중에 있다. 사진은 학생들이 세종독도전시관을 관람하고 있는 장면

(동양일보 신서희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지난 2017년 새롬고에 개관해 운영중인 '세종독도전시관'에 지난해 학생, 시민 2991명이 다녀가는 등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세종독도전시관장을 겸하고 있는 윤재국 새롬고 교장은 지난 16일 동북아역사재단으로부터 일본의 교과서 왜곡에 대한 시정 촉구대회 및 독도 문제에 대한 학생들의 의식을 깨우기 위한 독도교육에 헌신하고 봉사활동을 활발히 편 공로를 인정받아 '9회 독도사랑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세종시교육청에 따르면 ‘세종독도전시관’은 독도와 관련된 자료전시와 가상현실(VR) 부스, 독도 캔들 만들기 등의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일본의 부당한 독도영유권 주장을 알리는 국·내외의 문헌과 고증 자료 및 지도 등을 전시해 독도가 역사적, 지리적, 국제법적으로 우리의 영토임을 알 수 있도록 구성됐다.

지난 2018년 한 해 동안 총 2991명의 학생과 시민들이 찾아 관람했다.

‘독도수비대 강치’애니메이션 상영을 통해 어린 학생들의 독도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있다.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월요일 휴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방하고 있으며, 학생들과 시민들을 위해 다양한 독도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독도가 우리 대한민국 땅임을 알릴 예정이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