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엄재천 기자)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1등급을 받은 음성군이 높은 청렴도 유지를 위해 2019년 반부패·청렴 정책 추진에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군은 △청렴문화 확산 △반부패·청렴 교육 △각종 신고제도 운영 및 홍보 △비리 예방을 위한 규정·제도 등 강화 △청렴문구를 통한 의식 제고 등 총 5대 분야를 선정하여 부패방지 및 청렴 생활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추진한다.

내부행정시스템(새올)에 재미있는 이야기 형식의 청렴 콘텐츠를 도입해 부정청탁금지법 및 공무원행동강령에 대한 자가학습의 기회를 상시 제공하고, 직원들의 청렴 마인드 함양 및 청렴 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청렴 골든벨 퀴즈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군은 조직 내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지속해서 다양한 반부패·청렴 시책을 발굴해 추진한다. 군민의 작은 목소리도 크게 듣고 군민이 우선인 소통행정으로 지난해에 이어 청렴1등급을 유지하여 깨끗한 공직사회 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조병옥 군수는 “지난해 청렴도 1등급은 군민들이 평가하는 외부평가 점수가 높아 가능했다”며 “군민들에게 항상 친절하고, 업무에 대하여는 투명하고 공정하게 처리해 올해에도 청렴도 1등급을 유지하고 부패방지와 청렴 음성 실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음성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