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로운 향로 속 동물원' 운영

향로속 케릭터 만들기 프로그램 장면

(동양일보 박유화 기자)   국립부여박물관(관장 윤형원)이 봄방학을 맞아 2월1일~3월1이까지 어린이박물관 연계 프로그램인 “신비로운 향로 속 동물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백제금동대향로를 주제로 한 2종의 테마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기간은 오는 2월 1일부터 3월 1일까지 하루 2회로, 오전 11시~12시, 오후 1시~2시에 진행된다.

 ‘신비로운 향로 속 동물원’은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관람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어린이박물관 관람을 통해 향로에 표현된 수중 ․ 지상 ․ 천상 세계를 경험하고 향로의 제작과정과 아름다움을 살펴볼 수 있다. 전시관을 둘러본 후 오전과 오후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오전 프로그램인 ‘향로 속 수중동물과 함께 놀아요’는 향로 속 동물 캐릭터를 그리고 3D로 변신한 수중동물을 바다로 띄워 함께 놀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오후 프로그램인 ‘내가 좋아하는 향로 속 캐릭터 만들기’는 내 손으로 향로 속 동물 캐릭터를 찰흙으로 만드는 시간으로 구성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은 백제문화의 정수인 백제금동대향로를 알아보고 봉황, 포수, 외수 등 상상의 동물을 모티프로 한 체험 활동을 통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립부여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번에 진행되는 “신비로운 향로 속 동물원” 프로그램 참가는 무료이며, 신청은 국립부여박물관 홈페이지 또는 현장 접수 가능하다.부여 박유화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