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30일까지, 4개과정 50개과목 1,101명 모집

부여군평생학습관의 교육 장면

(동양일보 박유화 기자) 부여군평생학습관이 24일~30일까지  2019년 1기 평생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수강생은 1101명이다

이번 1기 과정에는 자격증 취득 과정으로 다문화가정복지상담사, 실버인지놀이지도사, 인성예절지도사 과정을 신설했다. 생활문화과정으로 캘리그라피, 한국화 과정도 신설했다. 경쟁력 업그레이드 과정으로는 부동산경매(중급), 홈 바리스타(드립과정), 밥상 차리는 행복한 남자 과정 등을 신설하고 개인 역량 소질을 계발할 수 있는 교양 프로그램을 개설하였다.

정규강좌 프로그램은 치매예방 인지활동지도사 양성과정, 커피 바리스타 양성과정 등 취직과 창업을 위한 직업능력향상과정 10개, 서예, 우쿨렐레 연주 등 취미와 여가를 위한 생활문화과정 20개 등이다.

또, 명품 피부 천연제품 만들기, 힐링요가 등 역량개발과 자기능력 강화를 위한 경쟁력 업그레이드 과정 17개, 어르신 스마트폰 활용하기, 어르신 ABC 영어교실 등 실버대상 프로그램 3개로 구성, 모두 4개 과정 50개 과목으로 개설하고 오는 2월 11일부터 7월 4일까지 12~20주간 운영된다.

부여군평생학습관은 교육 프로그램 선정을 위해 지난 11월 기존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하고,그 결과를 바탕으로 군민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개설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군 관계자는 “해마다 달라지는 교육 트렌드와 군민의 다양한 수요를 적절하게 반영하고 운영함으로써 군민들의 다양한 교육․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수요자 중심의 교육운영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평생교육 정규강좌 신청에 관한 문의사항은 부여군평생학습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평생학습관(☏830-6851)으로 직접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부여 박유화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