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한종수 기자) 지난해 청주 시민들이 '청주365민원콜센터(201-0001)'에 가장 많이 물어본 분야는 세무로 나타났다.

365민원콜센터는 지난해 30만6072건의 민원을 상담했고 세무가 16.8%, 5만1310건으로 가장 많았다고 24일 밝혔다.

이어 환경(11.8%, 3만6107건), 도시·부동산(11.5%, 3만5273건), 교통(11.2%, 3만4411건), 시정 일반(9.3%, 2만8330건) 등의 순이다.

시민 불편사항 해소를 위해 2016년 5월 개소한 365민원콜센터 상담 누적건수는 80만 건을 돌파했다.

상담사 25명이 상·하수도, 생활 불편, 복지·교육, 도로, 농업 정책 등 하루 평균 1300여건의 시민 민원을 응대하고 있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주말과 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센터 관계자는 "세무는 종류가 워낙 다양하고 징수 방식이 복잡해 문의가 많은 것으로 분석됐다"고 말했다. 한종수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