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농업·농촌 가치전파력 높게 평가

청양군 농촌체험학습장 5곳 고품질 인증. 왼쪽부터 계봉농원 유원조, 칠갑산목장 송정난, 해맞이목장 이미숙, 송조농원 관계자, 칠갑산산꽃마을 장광석 대표

(동양일보 박호현 기자) 청양군내 농촌체험학습장 5곳이 충남교육청으로부터 우수품질인증을 받고, 농업·농촌의 가치를 전국 학생들에게 전파한다.

우수인증을 받은 5곳은 남양면 해맞이목장, 목면 계봉농원, 운곡면 송조농원, 비봉면 칠갑산목장, 대치면 칠갑산산꽃마을이다.

이들 5곳은 지난 24일 청양문예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농촌체험학습 운영성과 보고회’를 통해 각각 인증서를 전달받았다.

충남교육청 농촌체험학습인증제는 농업과 농촌에 대한 가치전파가 가능하고,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원활하게 운영할 수 있는 충남도내 농장이나 마을 중에서 선정된다. 특히 체험프로그램의 내용과 대표의 전문성, 지역 파급효과 등을 중심으로 엄격한 전문가 심사를 받는다.

우수품징인증서를 받은 해맞이목장(대표 이미숙) 등 농촌체험습습장은 동물체험농장, 누에체헙학습장, 젖소농장 등 이다.

지금까지 충남교육청으로부터 인증을 받은 청양의 농촌체험 학습장은 모두 12곳에 이른다.

청양군농업기술센터 강상규 소장은 “농업농촌의 미래가 치유(힐링) 개념의 현장 적용과 즐거움에 있다고 본다”며 “품질인증농장을 중심으로 농촌과 농업이 가진 치유의 힘이 널리 확산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청양 박호현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