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김진식 기자) 괴산군이 관내 주요 면소재지를 문화콘텐츠 특화지로 개발하는 사업에 돌입했다.

군은 청안면, 불정면, 연풍면 등 3개 면소재지를 중심으로 최근 문화환경을 조사·연구하고, 문화콘텐츠 특화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연구용역을 실시한 뒤 28일 군수집무실에서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청안면소재지 일원을 세종대왕의 창조정신과 한운사의 문화콘텐츠적 가치를 접목시키는 방안이 제안됐다.

또 불정면 소재 목도전통시장 일원에 대한민국 최대 규모이자 최고 수준의 느티나무 공방거리 조성안이 제시됐다.

특히, 연풍면소재지는 동헌, 향교, 향청 등의 역사자원과 단원 김홍도, 천주교 성지, 한지마을 등 다양한 주제의 문화자원이 풍부하고, 수옥정폭포, 행촌리, 은티리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지역인 만큼 이 일대를 닥나무 한지로 특화된 문화마을로 만들고, 이를 체류형 문화콘텐츠와 축제 프로그램으로 기획하는 방안이 제안됐다.

이차영 군수는 “이번 연구용역에서 제안된 내용은 정부정책과 연계할 수 있는 지역특화사업이 많은 만큼 이 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추진되면 지역사회가 활기를 띄게 될 것”이라며 “괴산군을 문화로 행복한 마을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괴산 김진식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