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지역 국비 사상 최대 5973억원 확보 등 성과 눈길

(동양일보 윤규상 기자) 자유한국당 이종배(충북 충주·사진)이 29일 오후 2시 충주문화회관에서 의정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의정보고회에는 조길형 충주시장과 자유한국당 소속 시의원을 비롯해 기관·단체장과 시민 등이 참석, 성황을 이뤘다.

이 의원은 이날 의정보고회를 통해 “시민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충주발전에 필요한 국가예산 확보와 지역 현안을 속속 해결하는 등 많은 일로 응답해 왔다”고 밝혔다.

이어 “적자예산 편성 등 어려운 상황에서도 충주시와 공조를 통해 국회심의 과정에서 639억여원을 증액해 올해 국비예산을 사상 최대인 5973억여원을 확보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 의원 또 올해 확보한 국비 예산으로 중부내륙선철도 건설사업비 500억원과 충청내륙고속화도로 건설사업비 100억원 증액, 전국 최초로 신규사업으로 선정된 노후정수장 정비사업비 19억여원 등에 대한 설명시간도 가졌다.

또한 유기농복합타운 조성사업비 5억원과 오랜 숙원사업인 보훈회관 건립비 5억원 등 국비 확보 과정에 대한 설명에 이어 올해 추진되는 다양한 사업들이 지역발전을 앞당기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현재 건립중인 국립충주기상과학관과 충청·강원119 특수구조대, 국제무예센터, 중부권통합의학센터 등 시와 협력해 유치한 국가기관이 계획대로 완공될 것”이라고도 했다.

이와 함께 “앞으로 2~3년 후 철도와 고속도로 등 고속교통망 구축이 대부분 마무리 될 것”이라며 “앞으로 수소산업과 3D 프린팅, 의료와 바이오산업 육성에 매진해 나가겠다”고 4차산업 충주 유치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와 함께 “의정활동 성과는 시민 협력 덕분”이라며 “시민과 함께 흘린 땀방울이 알찬 수확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초심을 갖고 열심히 뛰겠다”며 변함없는 성원을 부탁했다.

이날 의정보고회에서 나경원 원내대표 등 동료의원들은 축하영상을 충주 발전과 대한민국의 새로운 희망을 키우기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충주 윤규상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