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여행 시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해야

(동양일보 홍여선 기자) 당진시보건소는 설 연휴기간 국내여행과 해외여행 증가로 감염병 발생 확률이 높아질수 있다며 철저한 예방수칙 준수를 위한 홍보에 나섯다.

국내에서는 명절에 친지간 음식을 함께 먹는 경우가 많고 식품관리 소홀로 인해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과 인플루엔자 등에 유의와 해외여행의 경우는 외국에서 유행하고 있는 홍역이나 세균성이질, 말라리아, 지카바이러스, 뎅기열, 메르스 등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했다.

특히 해외여행의 경우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여행지의 감염정보를 사전에 확인하고 예방접종과 예방약 예방물품 챙기기, 여행 중 음식 섭취에 유의하고 긴 옷을 입고 모기 퇴치제품을 사용해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 하기, 검역감염병 오염지역을 방문한 경우 국내 입국 시 건강상태 질문서를 성실하게 작성해 검역관에게 제출하기, 입국 후 설사 발진 발열 기침 등 감염병 의심증상이 발생할 경우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로 연락 상담 받기를 바란다고 했다.

한편 당진시보건소는 설 연휴 기간 감염병 집단발생에 대비해 전국 보건 기관과 24시간 비상방역대응체계를 운영 감염병 발생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신속하게 대응할 계획이라며 참고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당진 홍여선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