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근무 확대‧공영주차장 무료개방

(동양일보 홍여선 기자) 당진시는 설 연휴기간 동안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불편을 겪지 않고 귀향객들에게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비상대책을 수립 추진 중이라고 31일 밝혔다.

연휴가 시작되는 2일부터 6일까지 5일 간 1일 평균 57명씩 모두 277명의 공무원이 비상근무에 들어가 상.하수도, 생활쓰레기를 비롯한 각종 민원 불편에 대처하고 재난안전사고에도 대비할 계획이며 2일과 4일 생활쓰레기 음식물쓰레기 정상 수거를 위해 비상 수거팀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설 연휴기간 혹한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상.하수도 시설 사고에 대비 비상 복구체계를 구축 운영하고 응급진료대책 상황실을 가동하는 한편 공공보건 기관의 진료실도 일정에 따라 정상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연휴기간 귀성객과 귀향객들을 위해 당진공영버스터미널 주차장을 비롯8개 공영주차장 561면을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무료 개방되며 민원실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 창구와 부동산열람시스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더욱이 병의원 약국 정보는 주요 포털에 명절병원 검색이나 스마트폰 앱 응급 의료정보제공을 설치하면 사용자 위치를 확인 이용할수 있도록 했다.

시 관계자는“연휴기간 동안 시민들을 비롯 귀성객들에게 불편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명절기간 비상근무 병‧의원을 사전에 확인하는 등 예기치 못한 상황을 대비하고 안전하고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당진 홍여선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