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급의료기관 24시간 응급진료 추진

(동양일보 홍여선 기자) 당진시보건소는 설 연휴를 맞아 시민과 귀성객의 진료기관 이용 편의 증진과 불편 최소화를 위해 설 연휴기간인 2일부터 6일까지 비상진료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응급진료상황실을 운영 좋은 반응을 얻었다.

당진시 관내 의료기관은 24시간 응급진료가 가능한 지역응급의료센터 당진종합병원을 비롯해 병.의원 162개소가 운영됐으며 의약품 구입에 따른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휴일 지킴이 약국 45개소가 참여해 운영했다.

또한 설 연휴기간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일반진료를 했으며 읍.면 보건지소 10개소, 보건진료소 16개소도 지역별 순번제로 비상진료에 나섯으며 가정에서 응급환자가 발생할 경우 국번 없이 119, 129로 연락하여 해당지역의 의료기관 등 운영 상황을 쉽게 안내 받을 수 있도록 운영했다.

특히 설 연휴기간 동안 운영하는 의료기관 및 약국 명단, 주소, 연락처 등 자세한 사항을 당진시와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토록 하여 응급의료정보제공서비스 안내시스템(www.e-gen.or.kr)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 빠르고 정확 하게 정보를 알려 편의를 제공하기도 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연휴기간 동안 시민과 귀성객의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했으며 예기치 못한 응급상황을 대비해 각 가정에서 집과 가까운 의료기관과 약국을 사전에 숙지하도록 홍보도 벌려 평안한 연휴를 보내도록 했다.

당진 홍여선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