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백시달 EQ 버스’ 큰 호응… 부소산성 관광주차장서 운행

신개념 테마버스인 부여 백시달(백제의 시간을 달린다) EQ(Education Quiz)버스가 겨울방학 부여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큰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동양일보 박유화 기자) 신개념 테마버스인 부여 백시달(백제의 시간을 달린다) EQ(Education Quiz)버스가 겨울방학 부여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큰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자체 시티투어 지원’ 공모사업으로 부여군이 선정되어 작년 10월 26일 첫 운행을 시작한 백시달 EQ버스는 전국 유일무이한 부여군의 특별한 관광 상품이다. 세계문화유산 도시 부여만이 가지고 있는 백제문화의 역사적 가치를 퀴즈, 놀이 등을 통해 오감만족으로 즐기는 체험형 버스 투어로 구현해낸 것.

백시달 EQ버스는 탑승객이 직접 백제의 옷을 입고 퀴즈를 풀고, 놀이와 즉석 백제 관련 소품 만들기를 한다. 버스 운행동안 재미있게 각색된 미니드라마 시청은 물론 EBS 한국사 강의로 유명한 ‘큰별쌤’ 최태성 선생의 설명을 들으며 현장에서 직접 보고 느끼며 체험한다.

백시달 EQ버스는 앞으로 2월 9일, 16일, 23일 운행되며 이후에도 계속 운행될 예정이다. 운행코스는 정림사지, 능산리고분군, 백제문화단지, 낙화암이다. 부소산성 관광주차장에서 14:30에 출발해(세종시 출발 13:30) 17:30까지 진행된다. 참가비용은 부여출발 성인 12,000원, 7세 이상 9,000원, 4~6세 5,000원, 3세 이하 무료이며 세종출발 성인 15,000, 7세 이상 12,000원, 4~6세 8,000원, 3세 이하 무료이다. 탑승객 전원에게는 백시달 굿즈(에코백, 텀블러, 담요 등)를 제공하며 최종 퀴즈 왕에겐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아동을 동반한 가족 단위나 연인, 단체 등 탑승가능하며 학교 현장학습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부여 백시달 EQ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예약은 홈페이지(http://www.baekseedal.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부여 박유화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